샤방이의 블로그

전자담배 폭발 사망! 불을뿜는 로켓? 본문

속보

전자담배 폭발 사망! 불을뿜는 로켓?

캄구캄구 2018. 5. 17. 20:26
반응형

전자담배 폭발 사망! 불을뿜는 로켓?

 

담배를 끊고 싶어도 끊지 못하고

냄새와 건강도 신경쓰여서 전자담배 피우시는 분들 꽤 있으시죠?

전자담배는 그 유해성 논란에서부터 다양한 논란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하나의 큰 문제가 바로 폭발!입니다.

전자담배가 폭발이라니 놀라셨나요?

이 폭발로 인해 사망자까지 나왔다고 하네요

어찌된 일인지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전자담배가 폭발해 사용자가 사망한 사례가 나왔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피터스버그에 살며 평소에 전자담배를 사용한 톨마지 디엘리아(38)는 지난 5(현지시간) 자신의 자택에서 사망했습니다. 15일 발표된 그의 부검 보고서에는 사망원인이 전자담배 폭발로 명시돼 있었다고 하네요. 디엘리아는 전자담배 폭발과 동시에 그 파편들이 머리에 박혀 사망한 것인데요. 불이 나면서 시신 대부분이 불탄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디엘리아는 화재가 난 집 안에서 발견됐는데요. 당시 화재를 진압한 소방관들은 디엘리아가 발견된 침실이 화재 피해를 가장 크게 입었지만 화재 당시 연기는 많이 나지 않았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폭발한 전자담배는 필리핀의 한 회사 제품이라고 하고요. 이 회사 대표는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제품은 폭발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는 군요. 다시한번 인터뷰를 해봐야겠죠? 이 사건을 접한 회사 측은 폭발은 사용자가 입에 무는 분무장치나 원래 폭발 위험이 있는 배터리가 원인일 것이라며 사망자가 사용한 전자담배의 사진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미 식약청은 일부 전자담배가 폭발하고 있는 원인은 아직도 분명치 않지만 배터리와 관련된 사고들일 것 같다고 추측하고 있는데요. 미국 소방청 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에서 2016년 사이에 전자담배가 폭발하거나 불이 붙는 사고는 최소 195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망자는 없었고 133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그 중 38명은 중상이었다고 하네요. 이제는 133명 부상, 38명 중상 1명 사망이 되겠군요

 

 

 





반응형
Comments